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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st of publications

  • (235c) KS Kim, JS Park, "Movable Area Detection in AR Game Space by Recognizing Obstacles in Indoor Space", "실내 공간의 장애물 인식을 통한 AR 게임 공간 속 이동 가능 영역 검출", 한국게임학회 2021년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 19-26, 2021. (제주 한화리조트, 2021.11.26~27)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234c) YS Im, JS Park, "Game Character Animation Generation from Spherical Video", "구면 비디오로부터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", 한국게임학회 2021년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 291-296, 2021. (제주 한화리조트, 2021.11.26~27).
  • (233c) KS Kim, JS Park, "Object Area Detection based on Point Cloud Clustering in Indoor Space", "점군 클러스터링 기반 실내 공간의 다중 개체 영역 검출", ACK 2021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28권 2호, pp. 948-951, Annual Conference of KIPS (ACK), 2021. (여수히든베이,전남대, 2021.11.4~6).
  • (232c) YS Im, JS Park, "Human Pose Estimation from Spherical Panorama Image", "구면 파노라마 영상으로부터 사람의 자세 추정", ACK 2021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28권 2호, pp. 952-955, Annual Conference of KIPS (ACK), 2021. (여수히든베이,전남대, 2021.11.4~6).
  • (231j) KS Kim, JS Park, "Constructing AR Game Space through Cuboid Detection in Indoor Environment" , "실내 환경에서 직육면체 검출을 통한 AR 게임 공간 구성",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, Vol. 21, No. 5, pp. 3-16, Oct, 2021.
  • (230C) KS Kim, JS Park, "Cuboid-Shaped Space Recognition from Noisy Point Cloud for Indoor AR Workspace" , 2021 IEEE International Symposium on Mixed and Augmented Reality Adjunct (ISMAR-Adjunct), pp. 502-503, October 4-8, Bari, Italy, 2021.
  • (229c) KS Kim, JS Park, "Creating AR Game Space via Volume Detection from Indoor Spherical Panorama", "실내 구면 파노라마에서의 볼륨 검출을 통한 AR 게임 공간 구성", 한국게임학회 2021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 157-163, 2021.6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228c) YS Im, JS Park, "Creating Game Character Animation from Action Video using Deep Learning", "딥러닝을 사용한 동작 비디오로부터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", 한국게임학회 2021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 63-67, 2021.6. (Excellent Presentation Award).
  • (227c) KS Kim, JS Park, "Volume Detection from Indoor Spherical Panorama Point Cloud", "실내 구면 파노라마 점군으로부터의 볼륨 검출", 한국정보처리학회 2021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제28권 제1호, pp. 560-563, 2021.5.
  • (226c) YS Im, JS Park, "Character Animation Generation from Motion Video Analysis", "동작 비디오 분석을 통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", 한국정보처리학회 2021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제28권 제1호, pp. 517-520, 2021.5.
  • (225j) KS Kim, JS Park, "Fast Pattern Tracking in Cubemap Video Using Kalman Filter" , "큐브맵 비디오에서 칼만 필터를 사용한 빠른 패턴 추적",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, Vol. 20, No. 6, pp. 43-52, 2020.12.
  • (224c) YS Im, JS Park, "Creating Game Character Animation using Video Recognition of Human Motion", "사람의 동작 비디오 인식을 통한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", 2020년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2020.11.
  • (223c) KS Kim, JS Park, "Sound Effect Generation Considering Texture in FPS Game with Spherical Panorama Background", "구면 파노라마 배경의 FPS 게임에서의 질감을 고려한 효과음 생성", 2020년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2020.11. (Excellent Presentation Award).
  • (222c) CG Hong, JS Park, "Indoor Space Recognition from Spherical Camera Stream based on OpenVSLAM", "OpenVSLAM에 기반한 구면 카메라 스트림에서의 실내 공간 인식", 2020년 한국정보처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제27권 제2호, pp.1022-1024, 2020.11.
  • (221c) KS Kim, JS Park, "3D Map Construction from Spherical Video using Fisheye ORB-SLAM Algorithm", "어안 ORB-SLAM 알고리즘을 사용한 구면 비디오로부터의 3D 맵 생성", 2020년 한국정보처리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제27권 제2호, pp.1080-1083, 2020.11.
  • (220c) YS Im, JS Park, "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work-life balance game", "캐릭터의 일과 삶의 균형을 조절하는 게임 <워라밸>", 한국게임학회 2020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221-224. 2020.06.
  • (219c) CG Hong, JS Park, "Creating AR Game Space Using Position Calculation from Multiple Spherical Images", "다중 구면 영상으로부터 위치 계산을 통한 AR 게임 공간 구성", 2020년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79-82. 2020.06. (Excellent Presentation Award).
  • (218c) KS Kim, JS Park, "Spherical Panorama Video Generation Technique in Game Engine", "게임 엔진에서의 구면 파노라마 비디오 생성 기법", 2020년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73-78. 2020.06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217c) KS Kim, JS Park, "Design of Camera Model for Implementation of Spherical PTAM", "구면 PTAM의 구현을 위한 카메라 모델 설계", 2020년 한국정보처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제27권 제1호 , pp.607-610. 2020.05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216c) CG Hong, JS Park, "Estimation of Object Position from Multiple Spherical Images", "다중 구면 영상으로부터 물체의 3D 위치 추정", 2020년 한국정보처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제27권 제1호 , pp.570-573. 2020.05.
  • (215c) H Lim, JS Park, " Flocking Algorithm in AR Game with Spherical Panorama Backgrounds", "구면 파노라마 배경 AR 게임에서의 무리짓기 알고리즘", 2019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263-268. 2019.10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214c) YS Im, JS Park, "Removal and Replacement of Unwanted Area in 360-degree Spherical Image", "360도 구면 영상에서 이물 영역의 제거 및 대치", 2019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251-254. 2019.10.
  • (213c) CG Hong, JS Park, "Calculation of Object Coordinates from Two Spherical Image for AR Game Applications", "AR 게임 응용을 위한 두 구면 영상으로부터 물체의 좌표 계산", 2019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71-176. 2019.10.
  • (212c) WJ Lee, JS Park, "Implementation of Spot-the-difference Game Using Saliency Map in Spherical Image", "구면 영상에서 Saliency 맵을 사용한 틀린그림찾기 게임 제작", 2019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37-142. 2019.10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211c) KS Kim, JS Park, "Location Prediction for Fast Pattern Tracking in Spherical Cubemap Video", "구면 큐브맵 비디오에서 빠른 패턴 추적을 위한 위치 예측", 2019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31-136. 2019.10.
  • (210j) WJ Lee, JS Park, "Improvement of Plane Tracking Accuracy in AR Game Using Magnetic Field Sensor" , "자기장 센서를 사용한 AR 게임에서의 평면 추적 정확도 개선",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, 19권 5호, pp. 91-102, 2019.10. (ISSN: 1598-4540).
  • (209j) KS Kim, JS Park, "Story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Underwater World RPG" ,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, Vol. 32, No. 3, pp.11-21, 2019.9.
  • (208c) CG Hong, JS Park, "Shot Area Removal Technique in FPS Game using Spherical Background", 홍철기, 박종승, "구면 배경을 사용하는 FPS 게임에서의 피격 영역 제거 기법", 2019년 춘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95-199. 2019.5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207c) WJ Lee, JS Park, "Development of Smartphone AR Game Using ARCore Pattern Tracking", "ARCore의 패턴 추적을 사용한 스마트폰용 AR 게임 개발", 2019년 춘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5-19. 2019.5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206c) KS Kim, JS Park, "Story Design of Underwater World RPG", "바닷속 세계 RPG의 스토리 설계", 2019년 춘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243-249. 2019.5. (Excellent Presentation Award).
  • (205c) WJ Lee, JS Park, "A Warping Technique for Lip-Sync Animation of Game Characters", "게임 캐릭터의 립싱크 애니메이션을 위한 와핑 기법", 2018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 공동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35-40. 2018.11.
  • (204c) H Lim, JS Park, "Creation of RPG Monsters based on Difficulty Balancing", 임훈, 박종승, "난이도 조절을 바탕으로 한 RPG 몬스터 생성 기법", 2018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 공동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321-324. 2018.11. (Excellent Presentation Award).
  • (203c) CG Hong, JS Park, "Improving Depth Perception Using Layered Depth Spherical Images in VR Games", "계층적 깊이 구면 영상을 사용한 VR게임에서의 입체감 향상 기법", 2018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 공동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3-16. 2018.11.
  • (202j) MS Jung, JS Park, "Deep Learning Based Object Recognition in Spherical Panoramic Image" , "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",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, Vol. 18, No. 5, pp. 5-14, 2018.10.
  • (201b) JS Park, "Introduction to 2D Game Programming with C++ and DirectX", "C++와 DirectX로 배우는 2D 게임 프로그래밍 기초", 374 pages, 도서출판 그린, ISBN 978-89-5727-284-8, 2018.10.25.
  • (200j) WJ Lee, JS Park, "Character Warping for Smooth Transition of Game Characters" ,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, Vol. 31, No. 3, pp.111-120, 2018.09.
  • (199c) JY Kim, JS Park, "Making Shooting Game using Floor Area Information in Spherical Image", "구면 영상에서의 바닥영역 정보를 활용한 슈팅게임 제작", 2018년 춘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233-237. 2018.6.
  • (198c) MS Jung, JS Park, "Scene Categorization of Spherical Panorama Using Cubemap Conversion and Machine Learning Technique", "큐브맵 변환과 기계학습 기법을 사용한 구면 파노라마 영상의 장면 분류", 2018년 춘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227-232. 2018.6. (Excellent Presentation Award).
  • (197c) CG Hong, JS Park, "Creation of Outdoor Spherical Depth Map for FPS Game Background", "일인칭 슈팅 게임의 배경을 위한 실외 구면 깊이지도 생성", 2018년 춘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81-185. 2018.6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196c) WJ Lee, JS Park, "A Warping Technique for Smooth Transition of Game Characters", "게임 캐릭터의 부드러운 전환을 위한 와핑", 2018년 춘계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71-174. 2018.6.
  • (195b) JS Park, KS Oh (tr), "Game Development and Simulation with Unreal Technology", "언리얼 게임 개발 및 시뮬레이션", Alireza Tavakkoli, 733 pages, 홍릉과학출판사, ISBN 1156005892, 2018.04.23.
  • (194j) CG Hong, JS Park, "Manipulation of Long Distance Virtual Objects Using Leap Motion and Its Game Application" , "립모션을 사용한 원거리 가상 객체의 조작 및 게임 응용",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,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, Vol. 30, No. 4, pp.123-129, 2017.12.
  • (193j) JH Park, JS Park, "Planar Texture Replacement in Spherical Images using Cubemap" , "큐브맵을 사용한 구면 영상에서의 평면 텍스처 대치"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,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, Vol. 17, No. 6, pp. 153-164, 2017.12.
  • (192j) JY Kim, JS Park, "A Ground Detection Technique based on Region Segmentation in Spherical Image" , "영역 분할에 기반한 구면 영상에서의 바닥 검출 기법"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,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, Vol. 17, No. 6, pp. 139-152, 2017.12.
  • (191c) MS Jung, JS Park, "Game Mod Programming Using SourceMod", "Sourcemod를 사용한 게임 모드 프로그래밍", 2017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 공동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385-389. 2017.11.
  • (190c) JH Park, JS Park, "AR Card Game using Planar Pattern Replacement in Spherical Image", "구면 영상에서의 평면 패턴 대치에 기반한 AR 카드 게임", 2017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 공동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395-397. 2017.11.
  • (189c) CG Hong, JS Park, "Utilizing Leap Motion-based Interface for User Interaction", "사용자 상호작용을 위한 립모션 기반 인터페이스의 활용", 2017년 추계 한국게임학회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 공동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179-181. 2017.11.
  • (188J) BS Kim, JS Park, "Estimating deformation factors of planar patterns in spherical panoramic images", J. Multimedia Systems, Volume 23, Issue 5, pp. 607-625 (Regular Paper), October 2017 (DOI: 10.1007/s00530-016-0513-x).
  • (187c) JH Park, JS Park, "Planar Pattern Replacement Technique in Spherical Panoramic Images", "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평면 패턴 대치 기법",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9-13. 2017.5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186c) CG Hong, JS Park, "Depth Map Computation using Vanishing Points from Spherical Images", "구면 영상에서 소실점을 사용한 거리 계산 기법",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3-7. 2017.5.
  • (185c) JY Kim, JS Park, "Floor detection technique in spherical image using Watershed", "Watershed를 이용한 구면 영상에서의 바닥 검출 기법",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139-144. 2017.5. (Excellent Presentation Award).
  • (184j) DR Kim, JS Park, "Automatic Allocation Technique of Outdoor Advertising in FPS Game" , "FPS 게임의 시가지 맵에서 옥외광고 자동 배치 기법"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(Journal of Korea Game Society), Vol. 16, No. 6, pp.69-78, 2016.12.
  • (183c) CG Hong, JS Park, "Region-Based FPS Game Using Spherical Panoramic Background", "구면 파노라마 배경의 영역 기반 슈팅 게임",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201-204. 2016.11.
  • (182c) DR Kim, JS Park, "Pattern Replacement in Spherical Panoramic Image Using Pattern Matching Technique", "패턴 매칭 기법에 기반한 구면 파노라마에서의 패턴 대치",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193-196. 2016.11.
  • (181j) GH Son, JS Park, "Player's Skill Customization in Role-Playing Game Regarding Balancing" , "밸런싱을 고려한 RPG 게임에서의 플레이어의 스킬 커스터마이징",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, Vol. 29, No. 3, pp.59-64, September 2016.
  • (180c) CG Hong, JS Park, "First Person Shooting Game Using Spherical Panoramic Background", "구면 파노라마 영상을 배경으로 한 일인칭 슈팅 게임",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277-280. 2016.6.
  • (179c) GH Son, JS Park, "Skill Customization in Role Playing Game based on Player's Spontaneity", "RPG 게임에서의 플레이어의 자발적인 스킬 커스터마이징",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307-309. 2016.6.
  • (178c) DR Kim, JS Park, "Outdoor Advertising Technique in Game World", "게임에서 다양한 광고주의 옥외 광고 적용 기법",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, pp.301-303. 2016.6.
  • (177j) BS Kim, JS Park, "Exemplar-Based Image Inpainting for Spherical Panoramic Image" , "구면 파노라마 영상을 위한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", 정보과학회논문지, 제43권 제4호, pp.437-449, 2016.4.
  • (176j)SH Park, BS Kim, JS Park, "Automatic Generation of Spot-the-difference Game Contents using Image Inpainting", "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한 틀린그림찾기 게임 컨텐츠 자동 생성 기법"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, 제15권 제6호, pp. 121-130, 2015.12.
  • (175j) SH Park, BS Kim, JS Park, "Representation of Game Character Using Measurement Information of Player's Physical Status", "게임 플레이어의 신체 측정 정보를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표현", 한국게임학회 논문지, 제15권 제6호, pp. 7-16, 2015.12.
  • (174j) HC Yoon, JS Park, "Non-Photorealistic Rendering Using CUDA-Based Image Segmentation" , "CUDA 기반 영상 분할을 사용한 비사실적 렌더링", 정보처리학회논문지: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, 제4권 제11호, pp.529-536, 2015.11.
  • (173c) BS Kim, SH Park, JS Park, "Automatic Generation of Spot-the-difference Game Contents", "틀린 그림 찾기 게임 컨텐츠 자동 생성 기법", 한국게임학회 2015년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 107-111, 2015.11.
  • (172c) SH Park, BS Kim, JS Park, "Animation Control of Game Character Using Motion Capture Data", "모션캡쳐 데이터를 사용한 게임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제어", 한국게임학회 2015년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 339-341, 2015.11.
  • (171j) BS Kim, JS Park, "Estimating Geometric Transformation of Planar Pattern in Spherical Panoramic Image" , "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평면 패턴의 기하 변환 추정", 정보과학회논문지, 제42권, 제10호, 2015년10월; Journal of KIISE, Vol. 42, No. 10, pp. 1185-1194, October 2015.
  • (170c) SH Park, JS Park, "FBX Format Charactor Animation Implementation Based on Kinect Sensor", "Kinect 센서에 기반한 FBX 형식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", 한국정보과학회 2015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, pp. 1369-1371, 2015.6.
  • (169c) SH Park, JS Park, "Game Character Affected by Player's Body Temperature In a Horror Game", "공포 게임에서 게임 플레이어의 체온을 반영한 게임 캐릭터 구현", 한국게임학회 2015년 춘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 389-391, 2015.6.
  • (168c) BS Kim, JS Park, "Object Warping on Spherical Panoramic Coordinate System" , "구면 파노라마 영상 좌표계에서 위치에 따른 물체의 와핑", 한국정보과학회 동계학술발표회 논문집, pp. 972-974, 2014.12. (Excellent Paper Award).
  • (167c) HC Yoon, JS Park, "Non-Photorealistic Rendering using CUDA-based Segmentation", "CUDA 기반 세그멘테이션을 이용한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", 한국정보과학회 동계학술발표회 논문집, pp. 1016-1018, 2014.12.
  • (166c) SH Park, JS Park, "Real-time Reflection of User’s Bio-signals Using Arduino Device and Unity3D", "Unity3D와 아두이노를 이용한 사용자의 생체 신호 실시간 반영", 한국정보과학회 동계학술발표회 논문집, pp. 1445-1447, 2014.12.
  • (165c) SH Kang, JS Park, "A Voice-based Route Guide System for Formatted Grid Space", "격자 구조화된 공간에서의 음성 기반 길 안내 시스템", 한국정보과학회 동계학술발표회 논문집, pp. 1371-1373, 2014.12.
  • (164c) SH Park, JS Park, "Development of an Escape Horror Game in Subway Daily Life", "지하철 공간을 무대로 한 일상생활 주제의 공포 게임 구현", 한국게임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, pp. 171-174, 2014.11.
  • (163j) HC Yoon, JS Park, "Non-Photorealistic Rendering of Mixed Contents of 3D Models and Video Footage", "동영상과 3D 모델의 혼합 표현에서의 비사실적 렌더링",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, 제12권, 제7호, pp. 199-206, 2014.07.
  • (162c) SH Park, JS Park, "Measuring Fear Levels Using Arduino Device", "아두이노 장치를 활용한 사용자의 공포 정도 측정", 2014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, pp. 1933-1935, 2014.6.
  • (161c) DH Kim, JS Park, "Controlling Avatar In Unity3D Environment Using Kinect Camera", "키넥트 카메라를 이용한 유니티 환경에서의 아바타 제어", 2014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, pp. 1931-1932, 2014.6.
  • (160c) HC Yoon, JS Park, "Augmented Reality using Non-photorealistic Rendering", "비사실적 렌더링 기법을 이용한 증강현실", 2014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, pp. 1328-1330, 2014.6.
  • (159c) BS Kim, JS Park, "Matching between Spherical Panorama and Planar Image" , "구면 파노라마 영상과 평면 패턴의 매칭", 2014년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, pp. 1322-1324, 2014.6.
  • (158j) BS Kim, JS Park, "Exemplar-Based Inpainting Using Color Differences and Search Region Restriction" , "색상 차이와 탐색 범위 제한을 사용한 표본 기반 인페인팅", 정보과학회논문지: 소프트웨어 및 응용, 제41권, 제2호, pp. 139-152, 2014.2.
  • (157J) HC Yoon, JS Park, "Avatar Animation Using Skeleton Tracking With Kinect Sensor",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ments in Computing Technology, Vol. 5, No. 12, pp. 339-344, August 2013.
  • (156J) BS Kim, JS Park, "Distance-based Searching in Patch-based Inpainting",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ments in Computing Technology, Vol. 5, No. 12, pp. 332-338, August 2013.
  • (155J) YH Kim, JS Park, R Jain, "Reconstruction of Camera Trajectories from Long Video Sequences",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ments in Computing Technology, Vol. 5, No. 12, pp. 326-331, August 2013.
  • (154C) BS Kim, JS Park, "Patch-based Inpainting by Exploiting Distance Priority", Proceedings of ICCT'2013, pp. 283-284, July 2013. (The 3r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, Chiang Mai, Thailand, July 3-6, 2013)
  • (153C) HC Yoon, JS Park, "Gesture-based Avatar Animation Using Kinect Sensor", Proceedings of ICCT'2013, pp. 356-357, July 2013. (The 3r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, Chiang Mai, Thailand, July 3-6, 2013)
  • (152C) YH Kim, JS Park, "Computing Camera Trajectories for Long Video Sequences", Proceedings of ICCT'2013, pp. 227-228, July 2013. (The 3r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, Chiang Mai, Thailand, July 3-6, 2013)
  • (151j) HC Yoon, JS Park, "Gesture-based Game Character Animation Using Motion Data Captured From the Kinect Sensor", "Kinect 센서를 사용한 동작기반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"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, Vol. 26, No. 2, pp. 147-153, pp. 2013.06.
  • (150J) JS Park, R Jain, "Identification of Scene Locations from Geotagged Images", ACM Transactions on Multimedia Computing, Communications and Applications, Vol. 9, No. 1, pp. 5:1-5:23, pp. 2013.02.
  • (149c) HC Yoon, YH Kim, JS Park, "Creating Avatar Animation Contents Using Kinect Motion Capture Data", "키넥트 동작인식 정보를 사용한 아바타 애니메이션 콘텐츠 생성", 2013년도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, 제5권1호, pp. 41-43, 2013.01. (한국컴퓨터게임학회, 2013.1.31-2013.2.1, 하이원리조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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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(147c) YH Kim, HC Yoon, JS Park, "An Efficient Computational Method for Maximum Movable Region in Map Space of Unstructured Point Cloud", "비조직 점군으로 구성된 맵 공간으로부터 효율적인 최대 이동가능 영역 계산 방법", HCI'2013 학술대회 논문집, pp. 218-220, 2013.01. (한국HCI학회, 2013.1.30-2.1, 강원도 하이원리조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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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(144c) YH Kim, JS Park, "An Efficient Implementation of PTAM and Its Application", "PTAM의 효율적인 구현 및 응용", 2012년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제15권1호, pp. 141-142, 2012.0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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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(117c) DH Kim, JS Park, CK Kim, "Development of Interactive Augmented Space Authoring Tool", "상호작용이 가능한 증강공간 편집도구 개발", 한국정보과학회 2008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, pp. 230-235, Vol. 35, No. 2(B), 2008년10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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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ntertainment Computing Laboratory